피아제 하우스

피아제는 자연환경보호를 위해 노력합니다

최고의 럭셔리 제품 제작 노하우를 추구하는 피아제의 열정은 기업윤리는 물론 환경분야에서도 똑같이 드러납니다. 피아제는 자연환경의 피해를 줄일 수 있는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건물에서와 출장 시, 서류 사용, 친환경적 제품(박스, 매뉴얼, 포장 등) 사용 등을 통해 매우 구체적인 정책을 시행하며 피아제의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감소하고 있습니다.

 

피아제는 2011년 이후 더 이상 사용하지 않는 오래된 통신 장비를 재활용하고 있습니다. 2016년 3월에는 5.14톤 중 84%가 재활용되었으며, 나머지 용품은 소각되거나 난방에 사용되었습니다. 내부 규정에 따른 엄격한 모니터링 덕분에 더 이상 사용하지 않는 오래된 용품의 무게가 49%(2015년의 경우 10톤)까지 줄어들었습니다.

3일 동안 재활 부서 직원 두 명이 전문 교육자와 팀 리더의 감독하에 모든 제품을 해체, 분류하고 무게를 측정합니다.

피아제 재활용품
 
 

피아제는 수년 간 전 세계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측정할 수 있는 환경지표를 모니터링 해 오고 있으며, 환경을 보호하고 에너지 효율, 재생 가능한 에너지원, 고급 난방 시스템과 식수 조달을 목적으로 하는 밀레니엄 개발 목표(MDG)를 달성하기 위해 개발 도상국의 환경 프로젝트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피아제는 환경 프로젝트에 투자를 통해 전 세계에서 이산화탄소가 미치는 영향을 상쇄시키고자 합니다. 2016년 피아제가 후원한 탄소 감축 사업은 다음과 같습니다.

ASORPAR 재식림 사업, 콜롬비아
재식림 사업은 불법 채광으로 훼손된 생태계 복원을 위해 20종이 넘는 다양한 자생 수종을 심어 생물 다양성 측면에서 매우 중요한 장소를 재건하기 위한 프로젝트입니다.

허베이 잉신(Hebei Yingxin) 유리, 중국
이 프로젝트는 중국 유리 산업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지원하기 위한 사업입니다. 폐열을 깨끗하고 재생 가능한 에너지로 전환하는 이 프로젝트는 저탄소 환경을 향한 미래를 지원합니다. 강력한 환경적 이익과 함께 이 프로젝트는 24개의 친환경 정규직 일자리 창출, 현지 어린이를 위한 장학금 제공, 현지 학교 지원 등을 통해 커뮤니티를 후원합니다.

콩고 민주공화국 이상지(Isangi) 삼림 사업
피아제는 두 번째로 콩고 민주공화국 북동부 지역 중앙 콩고주의 현지 커뮤니티 발전과 생태계 지원을 위한 포괄적인 삼림 사업에 투자합니다. 이 삼림 지역은 멸종 위기에 처한 중요한 동물들의 서식처이며 여기에는 700여 종이 넘는 자생 수종이 포함됩니다.

 
피아제가 설치한 태양열 집열판
피아제가 설치한 태양열 집열판

피아제는 제네바의 플랑-레-주아트(Plan-les-Ouates)에 위치한 매뉴팩쳐의 지붕에 태양열 집열판을 설치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얻어진 그린 에너지를 이용하여 제네바의 작업장에 온수를 공급합니다. 태양열 집열판에서 모아진 에너지로 물을 섭씨 60도 이상으로 가열할 수 있습니다. 수자원 절약을 위한 노력으로 피아제 본사에서 마련된 방법입니다. 이를 통해 우수 및 공정용수를 녹지관리에 필요한 물로 사용합니다. 피아제의 두 매뉴팩쳐에서 사용 중인 전기 중 최소 97%가 수력발전소로부터 공급됩니다. 피아제는 문서를 생성할 때에도 FSC에서 인증한 종이만 사용합니다.

피아제 매뉴팩쳐는 재생 가능한 풍력 자원을 활용하여 생산된 친환경 전력을 구매합니다.

피아제는 FSC 인증을 받은 종이만을 사용하여 문서를 제작하고 인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