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아제 하우스

피아제 사이언스 프라이즈(The Piaget Sciencific Award)

2017년에 선보이게 되는 이 상은 소형화 분야에서 진보적인 기술 발전의 획을 긋는 혁신적인 연구 결과를 발표한 지원자에게 시상 될 예정입니다. 본 시상식은 명성 높은 스위스의 로잔 공과 대학과의 파트너쉽을 통해 체결되었으며 최근 2년 내에 소형화와 관련된 분야에서 박사학위를 수료한 자들에게 지원 기회가 주어집니다.

5명으로 구성된 국제 심사위원단을 통해 우승자가 가려질 예정이며, 심사위원장 직은 로잔 공과대학 내에 공과기술대학 교수와 리치몬트 의장을 겸임 하고 있는 이브 벨루아드(Yves Bellouard) 교수가, 나머지 4명의 심사위원은 중국 북경 대학의 하이시아 장(Haixia Zhang) 교수, 미국 하버드 대학의 주스트 J. 블라삭(Joost J. Vlassak) 교수, 리치몬트 그룹의 혁신 연구 팀장인 에드와드 미뇽(Edouwad Mignon)과 피아제 혁신개발 팀 디렉터인 레미 조마드(Rémi Jomard)로 구성 되었습니다.

1874년에 설립된 피아제는 60년에 걸쳐서 올트라-씬 무브먼트 역사에 관한 다수의 논문들을 게재해 왔습니다. 이러한 업적의 일환으로 최첨단 소형화 생산 기술, 소규모 단위에서 재료의 성질 연구, 초소형 기계공학에 적용될 수 있는 스마트 재료 연구, 소형화 기계 설계 기술, 혁신적인 초소형 조립회로 기술, 소규모 마찰 공학 등 소형화와 관련된 다양한 분야 중 소형화의 기술적인 혁신을 가져다 줄 과학 연구 업적을 기리기 위한 목적으로 피아제 사이언스 프라이즈를 창설하게 되었습니다.

우승자는 트로피와 함께 박사 후 1년 과정을 위한 장학금이 피아제에서 주어지며 로잔 공과 대학 연구실 중 한 곳 과 협업할 수 있는 기회 또한 함께 제공됩니다. 본 시상식의 시상은 2018년 1월 SIHH에서 공식적으로 수여 될 예정입니다.

자세히 보기

피아제 사이언스 프라이즈